ABOUT & CONTACT
부산 영도의 라발스 호텔이 콘텐츠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의 이스포츠 자회사 ‘SBXG’와 파트너십(사진)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SBXG는 부산에 연고를 둔 이스포츠 구단 ‘BNK 피어엑스(BNK FearX)’를 운영하는 회사다. 2021년 7월 부산시와 협약을 맺은 BNK 피어엑스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부터 카트라이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발로란트, 이터널리턴 등 세계적 리그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SBXG는 지난 5월 부산관광공사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부산 내에서 이스포츠 특화 관광상품 패키지를 만들기 위해 ‘의식주휴미락’ 기업·기관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해 오고 있다. 영도에 위치한 라발스 호텔도 이색적인 오션뷰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각광 받는 유명 관광지 명소이며, 호텔을 중심으로 야간 포장마차 거리와 커피 거리가 이어져 볼거리와 먹거리가 형성돼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BXG와 라발스 호텔은 국내외 프로게이머 선수들의 부산 방문 시 호텔 제휴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특히, 부트캠프 등으로 한국을 찾는 해외 프로게이머 숫자가 많아지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부산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는 구단을 운영하는 SBXG 임직원들의 제휴까지 포함됐다.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저작권자 ⓒ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