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 CONTACT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부산 영도구약사회(회장 박선미)는 15일 오후 7시 라발스호텔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박선미 회장은 "지난해는 카카오톡 및 오프라인 공부방 등 ‘공부하는 영도구약사회’를 만드는 원년이 됐다. 약손사업, 드림스타트사업 참여, 약품지원, 불우이웃돕기 등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속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 노력했다"면서 "회원이 행복한 약사회,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약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류장춘 부회장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올해는 의약분업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올바른 분업체계정립을 위해 불법‧편법약국 개설 근절, 수가개선, 국제일반명 도입 등 약사직능을 도약시킬 현안 해결에 집중할 것이다. 모든 회원을 아우르는 민생회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구약사회는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 세심한 배려와 구민을 위한 헌신으로 지역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잘 보듬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비닐봉투 무상제공 금지에 따라 구약사회가 각 약국에 배포한 저금통에 모금된 139만원을 영도구에 기부했다. 또한 영도구와 (재)행복영도장학회에 각각 1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기부를 이어갔다.
총원 80명 중 참석 59명, 위임 21명으로 성원된 2부 본회에서는 2019년 세입세출결산 2810만205원을 승인했다.
이어 2020년 사업계획인 회원단합사업, 유관단체 협조체제 강화, 의약분업 불법사항 감시, 공부방 활성화, 마통시스템 업무 지원, 마약퇴치캠페인, 사회공헌사업 등과 그에 따른 예산 2642만7455원을 초도이사회로 위임했다.
한편 내빈으로는 김철훈 영도구청장, 박성률 영도구보건소장, 김영희 부산시여약사회장, 류장춘 부산시약부회장, 주상재 재부동문협의회장, 주원식 부산약사신협이사장, 각 구 분회장, 제약도매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총회 수상자]
◆부산시약사회장 표창:송정숙(만수약국)
◆영도구약사회장 표창:김애자(금호약국), 김민정(신화약국)
◆영도구약사회장 대외표창:안상현(유한양행), 신영준(세화약품), 박재원(약사신협)
정흥준 기자 (jhj@dailypharm.com)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0993&REFERER=NP